안녕하세요 여행을 좀 더 즐겁게 가실 수 있게 오늘은 피렌체 영어로는 플로렌스죠? 하여튼 이탈리아 피렌체의 맛집을 들고 온 우바라숑입니다.
아무래도 독일에서 비싸고 턱턱 막히는 음식들을 먹다가 이탈리아로 도피하면 가장 좋은 게 역시 가성비 좋게 고퀄리티의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게 가장 장점이 아닌가 합니다. 역시 한국에서도 음식이 맛있는 나라? 하면 가장 먼저 생각 나는 나라도 이탈리아가 아닐까 합니다. 그중에서도 여행을 많이 가고 예쁜 도시 피렌체 편입니다.
피렌체는 미술과 건축뿐만 아니라, 미각을 사로잡는 음식으로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오늘은 현지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피자, 샌드위치, 카페까지 모두 포함한 맛집 리스트를 준비해 봤습니다.
티본스테이크
Trattoria Zà Zà(피렌체 자자)
역시 피렌체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티본스테이크로 시작합니다.
이탈리아어로 비스테카 알라 피오렌티나 (Bistecca alla Fiorentina)는 피렌체를 대표하는 두꺼운 티본스테이크로, 꼭 드셔야 할 음식입니다. 또 심지어 한국에서는 비교가 안되게 양이 많으며, 저렴합니다. 저희도 5명에서 1 덩이를 시켜놓고 다른 메뉴들을 추가해서 먹었네요. 남성분들과 가신다면 2 덩이 정도 시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 갔을 때는 한 65유로 정도 했던 것 같습니다. 정말 뭐랄까 감동적인 맛입니다. 지금이라도 당장 뼈 채로 다 뜯어먹고 싶은 충동이 일어나는군요.
저희는 예약은 따로 하지 않고 그냥 방문하였습니다. 충분히 커서 인원이 전부 다 수용될 것 같습니다. 또한 오래된 건물 느낌이라 내부 인테리어 또한 레스토랑의 음식맛에 걸맞게 매력적이었습니다.
물론 티본만 먹어도 충분히 맛있지만, 그 외의 파스타나 다른 음식들도 충분히 맛있습니다. 기회나 여유가 되신다면 꼭 가셔서 여러 가지 음식을 같이 드셔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저기 토마토가 올라간 등심? 저 스테이크도 상당히 부드럽고 토마토소스와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티본이 부담스러우시다면 다른 스테이크를 시켜서 드시는 것도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식전빵은 제공되고 알리오 올리오와 라비올리도 충분히 매력적이었습니다.
Trattoria Zà Zà · Piazza del Mercato Centrale, 26r, 50123 Firenze FI, 이탈리아
★★★★★ · 토스카나 레스토랑
www.google.com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식당은 피자 맛집입니다. 역시나 이탈리아의 화덕 피자는 장난이 아닙니다.
피렌체 화덕 피자 맛집
Ristorante Pizzeria da Nasone
가게는 피렌체 역에서 걸어서 조금의 시간이 걸리지만 충분히 도시를 관광하면서 걸어갈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정말 피자가 맛있었고, 다양했었습니다. 저희는 기차로 이동했는데 기차의 연착으로 하루종일 거의 쫄쫄 굶다시피 들어간 매장이었습니다. 애초에 저 근처 BnB가 정말 괜찮았기에, 가는 길에 밥 먹고 가자 이렇게 돼서 들어갔던 매장입니다.
친구 한 명이 엔초비를 먹어야 한다고 고집을 하여 엔초비를 시켰으나 정말 올바른 선택이었습니다. 요기 식당의 엔초비 피자는 비린맛이 없습니다. 기회 되시면 드셔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엔초비 말고도 살짝 매콤한 마리나라? 뭐 하여튼 그런 이름의 피자를 시켰었고 6명에서 그냥 6개 피자를 각각 하나씩 시켜 기가 막히게 먹었습니다. 얼마나 배고팠냐면 애피타이저로 알리오올리오와 시푸드 파스타였습니다. 총 그렇게 8인분의 식사와 맥주를 게걸스럽게 비우고 나서 집에가서 편히 쉬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개걸스럽게 너무 배고파서 말도 없이 식사했던 터라 사진은 없습니다. ㅠ 그러나 꼭 한 번은 들려보시면 후회 안 하실 겁니다.
Ristorante Pizzeria da Nasone · Via Santa Caterina D'Alessandria, 3r, 50131 Firenze FI, 이탈리아
★★★★★ · 토스카나 레스토랑
www.google.com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맛집은 카페입니다.
피렌체 트러플 샌드위치 맛집, 피스타치오 카푸치노 카페
Ala Grande Caffè(caffèRosanò)
이 보석 같은 카페는 집 가려고 역에 가는 길에 아침을 먹기 위해 들른 카페입니다. 당연히 저희의 일정에선 추가되지 않았던 카페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3300건이 넘는 리뷰 중 별점이 4.9입니다. 정말 정말 좋습니다.
카푸치노를 시켰는데 위에 뿌려준 피스타치오는 정말 카푸치노랑 잘 어울렸고, 식사를 위해 시켰던 트러플 샌드위치와 그 외의 햄 샌드위치 또한 정말 맛있었습니다. 이탈리아에서 커피를 몇 번 마셨지만, 한 번도 위에 피스타치오를 올려준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정말 매력적이고 점원 분들도 정말 친절하셔서 좋았습니다.
얼마나 친절하셧냐면 웰컴 드링크로 조그만한 에스프레소 잔에 기가 막힌 아메리카노 한잔을 주셨고, 굿바이 드링크로는 레몬첼로를 한잔 주셨습니다.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2/large/002.png)
다들 알다시피 이탈리아는 스페인과 마찬가지로 햄으로 유명한 나라입니다. 햄이 정말 맛있고 신선 하였습니다. 저는 트러플 같은 버섯류를 다 좋아해서 트러플 샌드위치를 시켰는데 단순한 트러플 오일이 아닌 가득 찬 트러플이 씹히는 정말 맛있는 샌드위치였습니다. 이탈리아에 간다면 저는 또 방문할 것 같습니다. 급하게 기차를 타야 해서 빨리 먹고 나갔던 기억이 있지만, 다음번에 가서는 좀 더 여유롭게 커피를 즐기며 트러플 샌드위치도 즐겨 보고 싶습니다.
이 근처에는 역이 있어서 아마 기차역으로 피사나 다른 지역으로 넘어가실 때 들리셔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Ala Grande Caffè(caffè Rosanò) · Via S. Gallo, 29R, 50129 Firenze FI, 이탈리아
★★★★★ · 커피숍/커피 전문점
www.google.com
다음은 이탈리아의 샌드위치 맛집입니다.
피렌체 샌드위치 맛집
All’Antico Vinaio
피렌체의 필수 코스라고 한다면 미켈란 젤로 광장에서 보는 피렌체의 전경과 야경을 보러 많이 가시는 것 같습니다. 저희도 필수코스로 방문을 했습니다. 가는 길에 다리를 건너게 되는데 그 다리를 건너기 전 사람들이 줄 서 있는 샌드위치 집이 있습니다. 이번에 추천해 드릴 장소는 바로 그 줄서 있는 장소입니다.
역시 음식이 있으면 비둘기도 정말 많이 있습니다. 저희는 비둘기를 피해 근처 공원에서 샌드위치를 먹었지만, 받자마자 먹는 편이 더 좋았을지도 모릅니다. 샌드위치의 빵이 한국처럼 부드러운 빵이 아니라 살짝 딱딱한 빵이라 좀 더 따뜻하게 드시는게 더욱 맛있습니다. 따뜻하진 않았지만, 겨울이라 빵이 더 얼어서 좀더 딱딱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샌드위치의 종류는 정말 다양하였는데, 여러 가지 햄이 들어간 샌드위치를 시켰습니다. 엄청 큰 샌드위치임에도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 않아 식전에 가볍게 하나로 일행과 나눠 먹기 딱 좋았습니다.
추천해 드릴 만한 메뉴는 비프 햄이 들어간 샌드위치입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구글리뷰 말로는 오픈런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겨울에는 오픈런하지 않아도 충분히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저희도 안 했습니다)
All’Antico Vinaio · Via dei Neri, 65r, 50122 Firenze FI, 이탈리아
★★★★★ · 샌드위치 가게
www.google.com
마지막은 파스타의 고장 이탈리아 답게 파스타로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피렌체 파스타 맛집
Il Ricettario
이곳은 저는 극호였는데 친구는 썩 그렇게 좋은 느낌은 아니었다고 합니다. 생면파스타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파스타 자체는 정말 맛있습니다. 역시 이탈리아 답게 아무 대나 가도 파스타는 기본은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면이 조금은 특이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면자체가 살짝 가락국수면 느낌이 나서 친구는 불호였다고 합니다. 저는 아무쪼록 배고팠던 터라 그리고 알리오올리오를 정말 좋아해서 알리오 올리오를 시켜 먹었는데 마늘과 페퍼론치노 그리고 치즈가 정말 잘 어울렸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여기도 피렌체의 필수 코스 중 하나인 베키오 다리에서 그렇게 멀지 않아 베키오 다리 구경 하시다가 시장하실 때쯤 가서 한 끼 드셔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탈리아의 파스타는 사실 어디를 가도 충분히 한국보다 맛있고, 신기합니다. 그래서 파스타 글은 간단하게 마무리하겠습니다. 까르보나라가 한국과는 정말 다릅니다. 꼭 한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다음 글도 피렌체로 정하여 피렌체로 돌아오겠습니다.
Il Ricettario · Via Lambertesca, 22 R, 50122 Firenze FI, 이탈리아
★★★★★ · 토스카나 레스토랑
www.google.com
다른 유럽 도시는 클릭해주세요!!
[독일] 하이델베르크 추천 관광지 : 낭만과 역사의 도시
안녕하세요! 우바라숑입니다. 오늘은 독일에서 낭만적인 중세 도시 중 하나인 하이델베르크(Heidelberg)를 소개해 드릴게요.흔히들 노잼 나라라고 알고있는 독일도 사실은 과학, 기술 그리고 클래
ubarashung.tistory.com
북유럽 덴마크, 코펜하겐 여행 가이드(크리스마스 마켓)
안녕하세요! 우바라숑입니다. 날이 추운 만큼 더욱 여행이 가고 싶은데 따뜻한 날씨의 동남아 보다는 북유럽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북유럽이 제격일 거 같아 이번에는 북유럽의 매력적인 도시
ubarashung.tistory.com
'해외 맛집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태원] 남아공 바베큐 맛집 브라이리퍼블릭(캠핑 양갈비 추천) (1) | 2025.01.22 |
---|---|
[일본/도쿄] 도쿄 맛집 추천, 나만 알고 싶은 현지인 맛집 (7) | 2025.01.11 |